콘텐츠로 건너뛰기

강릉 산책 혼자 걷기 좋은 갈만한 곳 추천 – 경포호 | 안목해변 | 오죽헌

강릉은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간직한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혼자 여행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강릉의 주요 명소를 산책하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걷는 낭만적인 산책부터,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사색에 잠기는 시간까지, 강릉은 혼자 걷기에도 충분히 멋진 곳입니다. 이 글에서는 경포호, 안목해변, 오죽헌을 중심으로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으로 강릉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 코스를 제안합니다.

여행 일정 개요

본 여행은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으로 계획되었습니다. 1일차는 경포호와 안목해변을 중심으로, 2일차는 오죽헌과 인근 지역을 탐방합니다. 2박 3일 일정의 경우, 3일차에는 추가적으로 강릉의 숨겨진 명소를 방문하거나,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코스별 이동 거리를 고려하여 대중교통 또는 렌터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혼자 여행하는 경우, 렌터카는 짐 보관 및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1일차 코스

오전 일정

아침 일찍 일어나 경포호로 향합니다. 경포호는 벚꽃, 연꽃, 갈대 등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으로, 호수 주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혼자 걷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특히 이른 아침, 햇살이 호수에 비치는 풍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경포호 일주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경포호, 경포해변, 오죽헌, 선교장 등의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산책 후에는 경포호 인근의 맛집에서 아침 식사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나,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한식집을 방문하여 여행의 시작을 활기차게 시작해보세요.

오후 일정

오후에는 안목해변으로 이동하여 바다를 만끽합니다. 안목해변은 ‘커피거리’로 유명하며, 다양한 개성을 가진 카페들이 해변을 따라 늘어서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분들은 마음에 드는 카페에 들러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과 같이 유명한 카페에서는 훌륭한 커피와 함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목해변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해변가를 따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 노을이 질 무렵의 안목해변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저녁 일정

저녁 식사로는 강릉의 대표 음식인 짬뽕 순두부를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화가든 본점은 짬뽕 순두부 맛집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맛있는 짬뽕 순두부를 맛볼 수 있습니다. 든든하게 저녁 식사를 마친 후, 숙소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거나, 안목해변의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2일차 코스

오전 일정

2일차 오전에는 오죽헌으로 향합니다. 오죽헌은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고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며 사색에 잠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죽헌과 함께 선교장을 방문하여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선교장은 조선시대 양반 가옥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전통 건축 양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후 일정

오후에는 강릉 시내를 탐방합니다. 강릉 수제 어묵고로케에서 다양한 종류의 어묵고로케를 맛보며 간식을 즐기거나, 이진리에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며 쇼핑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배니닭강정에서 닭강정을 포장하여 숙소에서 간식으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녁 일정

저녁 식사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릉에는 다양한 종류의 맛집이 있으므로, 취향에 맞는 식당을 선택하여 저녁 식사를 즐기세요. 2박 3일 일정의 경우, 3일차에 방문할 예정인 숨겨진 명소를 미리 방문하여 저녁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 맛집 및 카페

강릉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맛집과 카페를 소개합니다. 혼자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혼밥/혼카페 하기 좋은 곳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장소 종류 추천 메뉴 주소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두부요리 대표메뉴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초당동 309-1 동화가든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 카페 커피, 케이크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구정면 어단리 1011-1
배니닭강정 치킨,닭강정 후라이드치킨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성남동 51-119
이진리 카페,디저트 커피, 케이크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교동 191-30 카페 이진리
강릉 수제 어묵고로케 종합분식 떡볶이, 순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성남동 53-1 1층

여행 팁 및 주의사항

  • 교통: 강릉 시내는 대중교통으로도 이동 가능하지만, 렌터카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숙소: 혼자 여행하는 경우, 게스트하우스나 1인실 숙소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준비물: 편안한 신발,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 등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날씨: 강릉의 날씨는 변덕스러울 수 있으므로, 우비나 가벼운 겉옷을 챙겨가세요.
  • 안전: 혼자 여행하는 경우, 항상 안전에 유의하고, 늦은 시간의 외출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혼밥하기 좋은 식당을 미리 알아두거나, 포장 가능한 음식을 준비하여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자주하는 질문

Q: 강릉 여행 시, 혼자 걷기 좋은 코스는 무엇인가요?

A: 경포호, 안목해변, 오죽헌 주변을 추천합니다. 각 장소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혼자 걷기 좋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Q: 강릉에서 혼자 식사하기 좋은 식당은 어디인가요?

A: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배니닭강정, 강릉 수제 어묵고로케 등, 혼밥하기 좋은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 이러한 맛집들을 방문하여 든든한 식사를 즐기거나, 테이크 아웃하여 숙소에서 편안하게 식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 강릉 여행 시, 렌터카가 필수인가요?

A: 렌터카가 있으면 훨씬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여행 가능하지만, 렌터카를 이용하면 짐 보관 및 이동이 편리하고, 강릉의 숨겨진 명소들을 더욱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 렌터카를 적극 추천합니다.

마치며

강릉은 혼자 여행하기에 더없이 좋은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풍부한 문화 유산, 맛있는 음식, 그리고 여유로운 분위기까지, 강릉은 혼자 걷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코스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속도로 강릉을 여행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경험하고, 강릉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강릉 여행 되세요!